ML-Agent 개발환경 설정 for Window OS

윈도우 OS에서 ML-Agents 개발환경 설정은 다음과 같이 순서로 구축한다.

Git 설치

Git은 반드시 설치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유니티는 ML-Agents 관련 샘플 프로젝트와 파이썬 패키지를 깃허브 리포지토리에서 관리하고 있기 때문에 Git을 설치하는 것이 개발시 편리하다. 윈도우 OS 사용자는 Git을 직접 설치해야 한다. 다음 주소에서 Git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후 설치한다.


Github Desktop 설치 (옵션)

Git 사용법이 익숙하지 않은 개발자라면 Github Desktop과 같은 툴을 설치하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.


Python 설치

ML-Agents 1.0.3 버전에서 사용하는 파이썬은 3.7.x , 64bit 버전을 사용한다. 다음 주소에 접속해 해당 버전의 파이썬을 설치한다.

ML-Agents 리포지토리 클론

유니티 ML-Agents 리포지토리를 로컬 PC로 클론하기 위해 다음 주소로 접속한다.

  • https://github.com/Unity-Technologies/ml-agents


  • 여기서 Code 버튼을 클릭하면 마스터 브렌치를 다운로드하기 때문에 최신 릴리스 버전을 받기 위해 아래쪽에 있는 Release & Documantaion에서 Release 6Source를 선택한다. (2020-08-30 시점)


  • Release 6 리포지토리를 선택한 후 Code 버튼을 클릭해 Open with Github Desktop을 선택하면 GitHub Desktop이 열린다. 해당 리포지토리를 저장할 Local Path를 지정하고 클론한다.


  • GitBash 또는 명령 프롬프트에서 클론하기 위해서는 클론할 폴더까지 이동한 후 다음과 같은 명령어로 클론한다.

    git clone --branch release_6 https://github.com/Unity-Technologies/ml-agents.git
    

ml-agents, ml-agents-envs 패키지 설치

ML-Agents 최신 릴리스 버전의 리포지토리의 클론이 완료된 후 터미널에서 ml-agents 폴더 안으로 이동해 다음과 같이 ML-Agents 관련한 파이썬 패키지를 설치한다.

$ cd ml-agents
$ pip install -e ml-agents-envs
$ pip install -e ml-agents

ML-Agents 파이썬 패키지 설치확인

명령 프롬프트에서 mlagents-learn -h 명령어를 입력했을 때 다음과 같이 파라메터 사용법이 표시된다면 정상적으로 설치된것을 의미한다.

$ mlagents-learn -h


© 2021. All rights reserved.

Powered by Hydejack v9.1.6